오늘은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 가능성으로 홍준표 의원의 관련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당대표로 있는 이준석 대표도 복당에 있어서 전혀 걸림돌이 없다고 말하며 오히려 촉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지난 대선 후보로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화금속
- 1977년 설립 된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음.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 2014년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 비교적 안정적.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코로나19로 인한 전방산업 부진 여파로 외형 축소된 상황이며, 원가율 또한 상승한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하락하며 적자 전환. 시장환경이 우호적이진 않으나 점차 경기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원재료인 고철 및 코크스 가격 안정시 수익성도 일부 개선될 것으로 기대.
2. 휴맥스홀딩스
- 동사는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됨. 2009년 10월 1일 회사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서 휴맥스홀딩스로 존속하게 됐음. 휴맥스홀딩스는 순수지주회사로서 주 수익원은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됨. 분할로 설립된 (주)에이치앤아이는 (주) 휴맥스 지분 보유 부문을 제외한 기타 지주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비상장법인임.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지분법 이익 제거와 브랜드 수익 감소로 인해 매출액이 대폭 감소함. 매출원가 증가로 영업손실이 큰 폭으로 증가했음. 자회사인 휴맥스가 차량용 전장 관련 회사 및 모빌리티 업체들에 대한 인수합병(M&A)를 추진하고 있음. 이 부문 성장세에 따라 동사의 배당수익, 브랜드 사용료이 증대될 수 있음.
3. 경남스틸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강업(주) 라는 명칭으로 설립됨.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음.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음.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13.1% 감소, 당기순이익은 35.8% 감소. 국내 건설경기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조선, 자동차 등 대표 철강 수요산업의 부진으로 철강 산업 전반의 회복세가 지연되었고 매출이 감소함. 주요국의 자국 내 철강산업 보호를 위한 수입규제가 강화되어 수출에 난항을 겪고 있는 등 국내 철강사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임.
4. 토탈소프트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음.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함.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를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음.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5% 증가, 당기순이익은 13.7% 감소. 크레인 장비 기사 훈련용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용접시뮬레이터 등 E-러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함. 동사는 글로벌 터미널 운영사 장기적인 파트너 계약 및 관계를 형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매출성장이 기대됨.
5. 한국선재
-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21.7% 감소, 당기순이익은 31.5% 감소. 2020년은 비주거 건축 등 건설용 강재의 부진으로 내수물량은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고, 수출은 내수의 부진 만회를 위해 아세안 등을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2020년에는 이라크 오일 사업주인 BOC, MOC & NOC, 카타르 정유공장 QP에 Vendor 등록을 진행 중에 있음
6. 두올
- 1983년 설립된 동사는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의 사업을 영위함. 2018년 중 계열회사인 두올산업과 두올물산을 매각함.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함. 원단사업부문은 국내 차종뿐 아니라, 중국 및 유럽지역의 차종 수주에 또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고객사 원단업체 중 시장점유율 90% 수준 유지 중임.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이익은 26.6% 감소, 당기순이익은 56.4% 감소. 내수시장의 선전으로 전년 수준의 외형 기록하였으나, 염료 등 원부자재 가격의 인상 여파로 원가율이 상승함에 따라 수익성은 크게 하락한 모습.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중. 또한 신규 거채처 확대를 통한 외형 확대 및 거래처 다변화 시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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